보도자료
국립해양박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달성 2024. 04. 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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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417)국립해양박물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달성.hwp 박물관 전경.jpg 전시관람 모습.gif 개편된 전시실 전경.jpg |
담당부서 | 홍보전략팀 | 담당자 | 반영난 팀장, 구자창 학예사 | ||
국립해양박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 등급 달성 - 상설전시 개편 및 우수한 해양교육 제공으로 관람 만족 상승 - 국립해양박물관(관장 김종해)은 기획재정부 주관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고 17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24년 1월부터 3월까지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조사결과 우수기관 45개, 보통기관 90개, 미흡기관 47개로 분류되었다. 국립해양박물관은 종합점수 93.7점으로 전년대비(89.9) 3.8점 상승했으며 전시사업에서 92.369점, 교육사업에서 97.243점을 기록했다. 이는 박물관이 △관람객의 요구를 반영해 상설전시실을 개편하고 △전(全)생애주기 맞춤형 해양교육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한 실적이 높이 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다. 김종해 관장은 “문화서비스 기관인 우리 박물관이 고객중심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한 고객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늘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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