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대관

해양문화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시설을 대관해드리고 있습니다.

대관목적

이 지침은 국립해양박물관의 시설을 대관하여 해양문화의 보급, 교육·문화예술행사 및 국가적 행사에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박물관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과 해양문화 확산 발전에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개정 : 17. 2. 2>

시설대관료

시설대관료 안내표 구분, 좌석수, 사용료, 비고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구분 좌석수 사용료 비고
대강당 307석
(장애인석 4석 포함)
평상시 318,180원 / 냉난방 382,970원 주차요금
별도 정산
국제컨퍼런스홀 80석 평상시 45,620원 / 냉난방 86,300원
해오름마당 400석 162,410원
  • 4시간(최소시간) 초과 시 시간당 1회 사용료의 25%를 가산
  • 해오름 마당 : 실제 사용 장비의 소비전력량에 부과되는 전기요금을 별도로 부과
  • 대관사용료 적용: 2024.1.18.부터 변경 적용

대관시설 소개

대관시설 소개 안내표 구분, 면적, 좌석수, 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면적 좌석수 위치
대강당 710m2 307석
(장애인석 4석 포함)
박물관 1층
해오름마당 2,000m2 400석 옥외
국제컨퍼런스홀 133.15m2 80석 박물관 사무동 1층

※ 노트북은 제공되지 않으니 이용자가 지참

신청요건

대관가능 행사

  • 해양문화의 보존, 보급, 전승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 및 학술활동
  • 해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시회, 공연 등 문화예술행사
  • 해양문화와 관련된 국가적인 행사
  • 박물관의 취지에 부합하는 문화 관련 사업, 학술회의 및 국가기관 및 이에 소속된 기관, 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이 주최․주관하는 회의 및 행사 <개정:’19. 4. 10.>
  • 기타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문화예술 행사 등 <개정:’21. 9. 8.>

절차와 방법

시설대관 안내사항

  • 대관신청은 대관예정일 60일부터 15일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 대관허가 여부는 신청서 접수 후 30일 이내 알려드립니다.
  • 사용료 납부 기한은 대관 사용 시작 전까지입니다.

시설대관 시간

  • 대관은 박물관 운영시간 동안 가능합니다.
  • 박물관 휴관일은 대관 불가합니다.

신청 절차

  1. 신청서 작성 및 접수
    (대관예정일 60일~15일전까지)
  2. 심의 및 결정
    (접수 후 30일 이내)
  3. 사용료 납부
    (사용 시작 전까지)
  4. 사용

사용료 납부 안내

  • 납부처: 운영사 (주)사이엑스 계좌 (문의:051-309-1926)
  • 사용료는 사용허가한 날부터 60일 이내로 하되, 사용 시작 전까지 납부 <신설 : ’21. 9. 8>
  • 사용료가 20만원 이하는 일시 통합납부 가능, 20만원 초과는 사용 시작 전까지 원칙적으로 분할 납부 <신설: ’21. 9. 8.>
  • 사용료가 50만원 이상이면 사용기간 중 연 6회 분할납부 가능하며, 이 경우 국유재산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일정 이자를 포함하여 부과
    <신설 : ’21. 9. 8.>

대관신청 취소

  • 대관 내용과 상이한 행사
  • 대관 조건 위반
  • 대관료 미납
  • 천재지변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시설의 사용이 불가능 시
  • 행사 후 대관시간 준수, 시설물 이용 조작, 질서유지 및 시설사용 후 정리정돈 등에 문제가 있을 시 추후 대관 불허

환불정책

  • 사용사 사정으로 취소 시 아래와 같이 반환금액을 지급한다. <개정: ’21. 9. 8.>
환불정책 안내표 구분, 반환급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반환금액
사용일 7일 전 취소 경우 사용료 전액 환급
사용일 6일 ~ 전일까지 취소한 경우 사용료의 10%를 공제한 나머지 환급
사용 개시일 이후 취소 경우 사용료의 10%와 사용일수만큼 일할 계산한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환급

※ 사전준비 투입비 등 손해 발생분이 있으면 환불금에서 추가 공제 가능

시설이용에
따른 유의사항

  • 대관 가능일은 화~일요일이며 대관은 박물관 운영시간 동안만 가능(휴관일은 대관 불가)
  • 대관 목적을 준수하고 대관 범위 내의 시설을 사용
  • 고객에게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 시설물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 강구(화재 등)
  • 화재 위험이 있는 취사도구 및 화기는 반입·사용할 수 없으며 박물관 실내에서 금연, 실외는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
  • 사용자는 박물관 시설·장비의 훼손 및 분실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시설물을 훼손하거나 멸실 시 그 손해를 배상 또는 원상회복 원칙
  • 행사 안내문, 홍보물, 현수막 등을 부착, 설치 시 사전 협의 요망
  • 행사 종료 후 강당 및 주변 정리정돈 철저

접수 및 문의

온라인 신청 또는 신청서 다운로드 후 아래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

접수 및 문의 안내표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화번호 팩스 이메일
051. 309. 1926 051. 309. 1949 rent@macu.kr